
이제 게임적인 필수요소인 충돌의 시작이다.
애니메이션은 욕심이었지만 충돌은 필수다.
바로 충돌을 정의한 것 중 하나인 AABB충돌에 대해 알아보자.
AABB충돌은 대체로 물체들이 직사각형 형태일때 쉽게 충돌을 체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직사각형은 좌표적으로
'D2D와 게임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D 게임만들기 7] - 애니메이션(후순위라고 생각) (0) | 2025.04.10 |
---|---|
[D2D 게임만들기 5] - Scene에 관하여 2 (0) | 2025.04.02 |
[D2D 게임만들기 4] - Component 구조 (2) | 2025.04.01 |
[D2D 게임만들기 3] - Scene에 관하여 1 (0) | 2025.03.31 |
[D2D 게임만들기 2] - 라이브러리 (수정필요) (0) | 2025.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