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

씬그래프를 알아보도록 하자

햄시나 2024. 10. 30. 18:40

씬그래프란?    장면(scene)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데이터 구조.

씬그래프의 노드들은 부모자식관계를 가진 트리구조다. 

obj, fbx, glft 등의 파일확장자는 이러한 형태의 자료를 저장한다.

 

각각의 노드들은 Transform 정보(위치, 회전, 스케일)를 가지고 있다.

참조하는 오브젝트로는

Material : Mesh의 색상을 계산하기 위한 정보

Animation : 특정 시간의 transform 정보

 

Static Mesh란 뭘까.

버텍스(정점)의 위치가 바뀌지 않는, 즉 애니메이션이 없는 Mesh다.

원점기준으로 vertex가 위치한다.

// 사용하면 버텍스를 읽을때 노드의 변환행렬을 적용한다???

게임 데이터이므로 카메라는 필요없다.

Mesh vertex와 material 설정만 해주면 된다.

 

Assimp가 멀티 material 을 처리하는 방법 : material개수만큼 Mesh를 나누고 거기에 material을 1개씩 적용하여 데이터를 나눈다.

Mesh가 부모자식 관계로 연결되어있다면 import 옵션 aiProcess_PreTransformVertices 를 사용한다.

// 노드의 변환행렬을 적용한 버텍스 생성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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