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TPT] 기획 요구 분석

햄시나 2025. 4. 15. 14:36

적 AI분석

적의 상태 단계 (5페이지) (아군에게 적용된 적의 상태는 플레이어에게도 동일하게 반영됨 (6페이지))

기본상태 : 정해진 자리에 고정되어있다. /or/ 정해진 동선을 움직인다. /or/ 정해진 동선들 중 하나를 따라 움직인다.

정해진 동선에 장애물이 생기게 되면 어떻게 처리 할것인가?

 

의심상태 : 적의 시야 범위가 넓어진다. + 소음 감지 범위가 넓어진다. + 동선이 변경된다.

(동선이 변경됨과 자극이 감지된 장소로 이동하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제안 1) WayPoint 기반일시 : 감지정도가 만족했기에 행동이 달라지는 것인데, 플레이어가 있는 곳이 아닌, 사전에 지정된 포인트를 순찰시작하는게 맞는가?

적마다 맵의 웨이포인트가 미리 다 정해져있게 하는건가?

제안 2) Zone 기반일시 : 수색상태랑 다른게 없어보인다.

구역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 소리가 감지되면, 그 소리의 발원을 어떻게 알고 구역을 정해서 갈것인지,

발견되면 그냥 그 정해진 구역의 정해진 전체경로를 다 돌아다녀야만 하는 것인가?

 

수색상태 : 플레이어를 발견하거나 소음을 감지한 장소로 이동한다.

발견하기위한 반경은 어떻게 설정?

-> 정해진 충돌반경을 두고?

-> 만약, 벽을 사이에 두거나, 큰 동상 뒤에 있어서 보이지 않아야 할때를 어떻게 알것인가?

 

추격상태 : 플레이어를 쫓는다.

->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어가 시야 범위에 없을 시 상태단계가 내려간다.

 

수색상태 : 소음을 감지되는 지 체크 (이때 정지 상태인가? 주변(반경은?)을 돌아다녀야하는가.)

-> 소음도, 시야에도 일정시간없다면, 기본상태 : 기본 순찰 위치로 돌아간다. (21페이지)

 

의심상태 : 계속 감지?

-> 소음도, 시야에도 일정시간없다면, 기본상태 : 기본 순찰 위치로 돌아간다. (21페이지)

 

기본상태 : 기본 순찰 위치로 돌아간다.

 

적의 인식 범위 (4페이지)

플레이어가 적의 주의 범위에 0.1초 이상 위치하게 되면 즉각 전투상태로 변경

플레이어가 적의 시야 범위에 5초 이상 위치하게 되면 즉각 전투상태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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