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D와 게임엔진
[D2D 게임만들기 2] - 라이브러리 (수정필요)
햄시나
2025. 3. 27. 23:59
뜬금 없을 수 있지만, 우리는 엔진이라는 것을 위해 라이브러리를 알아야한다.
우리는 이미 숨쉬듯 자연스럽게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고 있다.
예를들어, C++에서 cin이나 cout함수를 사용하려면, 입출력에 관한 함수들이 모여있는 "라이브러리"인 "iostream"을 include했었다.
지금 배우고자는 WinAPI에서도 윈도우를 위해 정의된 핸들이라던가 구조체 및 함수들은
여기에 있다.
즉, 이미 정의 되어있는것을 참조하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라이브러리라고 할수있다.
이 라이브러리에는 두가지의 종류가 있다.
1. 정적 라이브러리
중복코드로 메모리 낭비됨.
런타임시 외부를 참조하지 않아도 된다.
2. 동적 라이브러리
외부 의존도가 높기에 이식성이 낮다.
정적 라이브러리보다는 속도가 느리다.
일단 우리는 정적라이브러리를 생성하여 엔진화 시키는 것을 해볼 예정이다.